2021년 10월 14일,

유튜브 콘텐츠 공범 3화가 업로드 되었다.

질질 끌지 않고 빠르게 전개되었기 때문에

35분이라는 영상길이가

길게 느껴 지지 않았다.

흥미롭다!

바로 관전 포인트와

개인적인 추리를 해보겠다.


관전포인트 ①

김농밀, 투표에 의한 추방

의미없어보이는 우편함 사용 시간이 끝나고

추방 투표가 진행 되었다.

공범후보로 몰린건 김농밀과 김수환.

첫번째 추방 후보 김농밀은

자신이 시민입장에서 실시간으로 썼던

시크릿 노트를 증거로 사람들에게 어필했다.

이에 반박한 사람은 오현민과 짱재.

농밀의 편을 들어준건 오메가.

두번째 추방 후보 김수환.

김수환을 의심하는 사람들의 의견은

형사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온 사람이

이틀동안 너무 무기력했다는게

말이 안된다는 거였다.

결국 김농밀 6표, 김수환 3표로

김농밀이 최종 추방 up&down을 했고

별다른 해명을 하지 못한채

처음에는 4 : 4가 나왔으나

추가 해명 시간에

오현민의 밀어붙히기를 통해

곽토리가 마음을 바꾸면서 추방 되었다.


관전포인트 ②

김수환, 과제 성공으로 능력 획득

2명을 지목해서 팀 여부를 확인하는 능력을 걸고

퀴즈가 진행 됐는데

김수환이 압도적인 직감을 보여주며

능력을 획득했다.


관전포인트 ③

오메가, 공범에 의한 사망

둘째날 밤,

공범의 지목에 의해 오메가가 죽었다.

그리고 셋째날 아침,

오메가와 김농밀의 방을 수색하는 참가자들.

수색을 통해서 사망자의 방에

증거가 주어진다는건 착각인게 밝혀졌다.

그러니까, 츄정이 쏘아올린 원피스가

시민 김농밀을 죽게 만들었다.

그 증거에 죽자고 달려들었던

오현민의 정체는 뭘까?


관전포인트 ④

김수환의 능력 사용

김수환이 자신이 얻은 능력으로

오현민과 전기가 팀인지 확인했다고 했고

둘은 다른팀이므로

둘 중의 한명은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나의 추리

지난 리뷰글에서

전기와 조나단이 공범이라고 예측했다.

그 생각은.. 변하지 않았다!

 

내가 전기를 의심하는 첫번째 이유는

공범이라면 과제를 누구보다 먼저 깨려고 할 것이다.

왜냐하면 가뜩이나 시민이 머리수도 많은데

능력까지 생기면 너무 불리해지니까.

두번째 이유는 전기가 너무 논리적이지 않을 정도로

김수환 형사의 첫날 호수 물어본거에 집착한다.

공범이든 시민이든 열심히 하려고 그럴수 있는건데

왜 그거에 집착하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조나단은..

아직까지 별다른 스탠스는 없지만..

그래서 수상하다..

이 유튜브 편집자 놈들!!

사람들은 다 속여도 나는 못 속이지~~

아무튼, 지금 여론은 오현민-짱재가

공범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이다.

솔직히..

나도 다음 화 리뷰때는

그쪽으로 갈 수도..

 

(사진출처 - 꽈뚜룹 유튜브)

 

반응형

+ Recent posts